최근 일본에서 간단하면서 영양가 있는 식사 대용 빵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. 코로나-19로 인해 ‘집콕’ 시간이 늘고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. 일본 야노 경제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일본 베이커리시장 규모는 1조5773억엔으로 전년 대비 3.3% 증가했다. 201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고급 식빵시장이 코로나-19 이후 소비 동향과 맞물리면서 전체 베이커리시장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. 또한 저출산 · 고령화 지속으로 크기를 줄인 빵이나 소용량 빵, 식감이 부드럽거나 건강을 고려해 잡곡을 섞은 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. 일례로 타카키 베이커리(Takaki Bakery)는 간호 및 치료용 ‘마로야카(부드러운) 식빵’, ‘라쿠라쿠(편한) 식빵’을 출시해 중장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. 유통 구조는 2021년을 기준으로 대형 슈퍼마켓 등의 양판점이 31.9%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편의점과 베이커리 매장이 그 뒤를 잇고 있다. 베이커리 매장은 과거 최대 판매점이었으나 신규 출점 감소와 폐업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. 한편 최근 드럭 스토어가 식품 판매를 늘리면서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다.
번호 | 제목 | 게재년월 | 작성자 | 등록일 | 첨부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281 | [국내뉴스] 제과학교 신입생선발 마쳐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5,273 | |
280 | [국내뉴스] 학교3층에 사무실 마련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5,730 | |
279 | [국내뉴스] 성북구분회 우승차지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5,409 | |
278 | [국내뉴스] 초대형 하트케익 제작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6,315 | |
277 | [국내뉴스] 프랑스 벨띠에사에 기술연수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6,233 | |
276 | [국내뉴스] 3월준 제3공장 준공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7,208 | |
275 | [국내뉴스] 모박쇼에 32명 참관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6,139 | |
274 | [국내뉴스] 제16회 정규반 40명 졸업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5,628 | |
273 | [국내뉴스] 금년예산 1억6천여만원 책정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6,043 | |
272 | [국내뉴스] 부정식품 감시강화키로 | 1989.03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5,338 |
첫페이지|< 이전10개< 611612613614615616617618619620 다음10개> 마지막페이지>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