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 일본에서 간단하면서 영양가 있는 식사 대용 빵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. 코로나-19로 인해 ‘집콕’ 시간이 늘고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. 일본 야노 경제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일본 베이커리시장 규모는 1조5773억엔으로 전년 대비 3.3% 증가했다. 201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고급 식빵시장이 코로나-19 이후 소비 동향과 맞물리면서 전체 베이커리시장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. 또한 저출산 · 고령화 지속으로 크기를 줄인 빵이나 소용량 빵, 식감이 부드럽거나 건강을 고려해 잡곡을 섞은 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. 일례로 타카키 베이커리(Takaki Bakery)는 간호 및 치료용 ‘마로야카(부드러운) 식빵’, ‘라쿠라쿠(편한) 식빵’을 출시해 중장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. 유통 구조는 2021년을 기준으로 대형 슈퍼마켓 등의 양판점이 31.9%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편의점과 베이커리 매장이 그 뒤를 잇고 있다. 베이커리 매장은 과거 최대 판매점이었으나 신규 출점 감소와 폐업 등으로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. 한편 최근 드럭 스토어가 식품 판매를 늘리면서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다.
번호 | 제목 | 게재년월 | 작성자 | 등록일 | 첨부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51 | [국내뉴스] 냉동감자등 수입허용 | 1988.07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13,360 | |
150 | [국내뉴스] 건포도 산지가격 인상 | 1988.07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13,551 | |
149 | [국내뉴스] 기능검정 합격자 발표 | 1988.07 | 비앤씨월드 | 2002-12-22 | 12,996 | |
148 | [신제품소식] New 피자소스 토마토 페이스트 출시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345 | |
147 | [신제품소식]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"스텐웨딩칼" 시판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542 | |
146 | [신제품소식] 다이어트 식품 헬씨니 탄생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846 | |
145 | [신제품소식] 제빵유화제 제니코SP 출시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751 | |
144 | [국내뉴스] 수능 시장 전년 대비 매출액 증가 예상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353 | |
143 | [국내뉴스] 2003학년도 제과제빵 관련대학 입학정원축소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3,674 | |
142 | [국내뉴스] 한국제과기능장협회 권상범 명예회장 추대 | 2002.11 | 비앤씨월드 | 2002-11-11 | 2,973 |
첫페이지|< 이전10개< 621622623624625626627628629630 다음10개> 마지막페이지>|